마른 기침의 원인과 가래를 멈추는 해결 방법을 알아봅시다

제법 선선해진 만큼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실감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환절기 중에서도 특히 가을에는 더욱더 호흡기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는 거 다들 아시죠? 적어도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마른 기침의 원인과 가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계시기 때문에 올해도 무사히 지나갔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제 경험을 곁들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제가 느꼈던 증상은 원래 목 기관지가 약한 편인지 가을, 겨울에 찬바람이 불면 목이 아픈 인후통을 느꼈고 마른 기침이 나고 가래도 자주 나왔습니다. 잔기침도 자주 나오고, 목이 따끔따끔 아픈 증상에 한몫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도 물론 인후통, 마른기침이 심했는데 감기도 코로나도 아닌데 날씨만 선선해지면 증상이 나타나서 거의 만성병이라고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도 마른기침의 원인을 몰라 한의원에 가보니 그저 기관지 면역이 약하다는 말뿐이었습니다.

[마른 기침의 원인] 1)만성 기관지염 2)알레르기 비염 3)천식 4)역류성 식도염 5)상부호흡기에 바이러스, 세균감염(감기, 인플루엔자, 후두염, 편도염 등) 6) 폐섬유증 마른기침의 원인은 크게 이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저는 건강 염려증이 있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기도 했을 정도로 평소에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긴 했어요.

마른기침의 원인 중 저에게 해당되는 것은 만성 기관지염과 편도염,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원체가 호흡기 질환에 대항하는 면역력이 약해서 감염되기 쉽고 만성적인 기관지 염증으로 이어진 것으로 이해하고 납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대표적인 마른기침의 원인을 잘 살펴보면 모두 호흡기, 기관지에 생긴 염증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염증을 없애야 기침, 가래 등의 증상을 없앨 수 있는 것입니다. 기관지에 염증이 생기는 이유는 면역력 저하가 가장 큰 요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해진 면역 조절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면역 체계 개선을 위한 방법] 그래서 몇 가지 방법을 실행해서 면역 체계를 정상적인 수준으로 올릴 수 있었고 여러분들께도 공유할 테니까 꼭 따라하고 유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 -~ — ——- <보온병 들고 다니기> 목이 건조해져 증상이 더 악화되는 것을 막고, 아픈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뜨거운 물을 보온병에 담아 항상 곁에 두고 먹었습니다. 뻔한 소리일 수 있지만 기침을 한 후나 목이 건조할 때뿐만 아니라 생각날 때마다 의식적으로 자주 마시도록 해야 합니다.

<호흡기, 기관지 면역강화 영양제 먹기> 마른 기침의 원인을 발견했기 때문에 더 빨리 면역을 강화시키려고 했습니다. 사실 오늘의 게시물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적인 해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하된 면역을 끌어올리기 위해서 따뜻한 물을 마시거나 이런 일상적인 규칙 방법들은 사실 오랫동안 봐도 조금씩 차도를 보일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면역 강화에 속도를 내는 영양제를 찾기로 했습니다. 마른기침의 원인이 되는 면역강화영양제는 1) 기관지 면역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재료.2) 면역 조절 능력이 뒷받침된 성분. 이 정도면 수준이 높은 줄 알았어요.프로폴리스를 먼저 찾았는데요. 프로폴리스는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단점은 벌에서 채취하는 성분인 만큼 꽃가루 성분도 들어 있어 자칫 알레르기 증상을 더 유발하는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오메가3는 이미 대중적인 영양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노화 예방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나 호흡기 면역강화 능력과 관련된 명확한 자료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좋은 영양제인 것은 사실이지만 호흡기, 기관지와는 크게 관계가 없다는 뜻입니다.결정적으로 뽑은 영양제는 프라치코징 D서플리먼트입니다.프라치코징 d는 유일하게 도라지에서만 추출할 수 없습니다.도라지가 기관지에 좋다는 것은 여러분들 많이 들었던 적이 있지요?도라지 속의 프라치코징 d과 면역 관련 자료는 매우 많았으나, 그 중 하나인 내용을 인용하면 면역력이 떨어진 실험체에 프라치코징 D추출물을 10일 간 경구 투여했을 때 면역 조절 능력이 향상했다.-이 논문을 살펴보면 프라치코징 d가 기관지 점막의 면역력을 높이고 기침과 가래 같은 과민 반응을 줄일 수 있다는 실험 결과를 말했습니다.프라치코징 d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의 하나입니다.프라치코징 d에 관한 가장 최근 자료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연구에서도 프라치코징 d가 바이러스 증식 억제 효과에 입증됐다.-이런 점을 보고, 기관지 면역 강화에 큰 확신을 얻어 바로 프라치코징 d보조제, 도라지 서플리먼트를 찾았습니다.흔한 도라지 서플리먼트는 물로 달인 즙이나 추출물의 형태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그러나 후라치 거진 d함량을 높이 추출하기 위한 실험에서는, 열풍 건조를 통해서 제조되어야 했어요.또, 도라지의 껍질과 뿌리를 제거하지 않은 그대로의 도라지를 다 포함해서 만든 것이 프라치코징 d함량에서 2배 이상 차이가 있었습니다.호흡기, 기관지 면역 강화를 위한 도라지 영양제 기준 1) 껍질, 뿌리를 제거하지 않은 그대로의 도라지를 사용하여 2) 열풍건조로 제조된 원형 영양제. 다만 예상대로 8~90% 판매되는 도라지 영양제는 모두 껍질과 뿌리를 제거한 액체 형태였기 때문에 제가 직접 찾아보고 그 중에서도 정성스럽게 고른 플라티코딘 d 함량이 가장 높은 영양제를 공유해 두겠습니다.사이언티픽 도라지 고리: Scientific [Scientific] Scientific : 공식몰 smartstore.naver.com당연히 껍질과 뿌리까지 통째로 넣어 열풍건조로 만든 도라지환입니다. 오히려 고리형이기 때문에 쓴맛을 덜 느낄 수 있다는 점이 간편하게 먹기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식염수로 코 세척하기> 하루에 한 번씩 코 세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씻어내는 것으로, 콧속을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알레르기 전용 이불을 사용하거나 먼지 제거를 자주 하는 등의 방법도 따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른기침의 원인을 명확히 알 수 없어 답답하다면 면역부터 강화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식염수로 코 세척하기> 하루에 한 번씩 코 세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씻어내는 것으로, 콧속을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알레르기 전용 이불을 사용하거나 먼지 제거를 자주 하는 등의 방법도 따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른기침의 원인을 명확히 알 수 없어 답답하다면 면역부터 강화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