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의료기기 구입시 제품정보와 계약내용을 신중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청기나 안마기 등 ‘가정용 의료기기*(이하 ‘의료기기’라 한다)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관련 피해도 지속되고 있습니다*의료기기:안마기, 보청기, 온열제품, 보행보조용품, 척추치료기, 혈관의료기 등 [의료기기관련 피해구제신청현황] 최근 3년간(2019년~2022년 3월) 접수된 의료기기관련 피해구제신청건수 총건수 452건 품질 및 AS불만 61.1%(276건) 품질보증기간내 제품결함무료 체험 관련 피해가 적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 일정 기간 무료 체험 후 최종 구매를 결정하는 조건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소비자가 제품을 반환하려면 무료 체험 행사를 벌인 것이 없거나 당초 환불이 불가능한 제품이었다고 주장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소비자 피해 사례 1)C씨는 2020년 12월 D사업자로부터 한달 무료 체험을 조건으로 보청기를 구입하는 2)2020년 12월 무료 체험 행사 기간 안에 무료 체험을 종료하고 환불을 요구했으나 D사업자는 무료 체험 행사는 없다고 주장했기 때문에 보청기 고령층에 피해가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보청기 피해 연령층 현황]보청기 관련 피해 가운데 연대가 확인되는 85건 분석 1)60대 이상 67.1%(57건)2)50대 18.8%(16건)3)40대 9.4%(8건)4)30대 3.5%(8건) 5) 20대이하 1.2%(1건) 보청기의 효능·효과는 개인의 특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시험착용 등을 통해 제품이 자신에게 맞는지 충분히 체험해보시고 구매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안마기의 품질 및 AS 불만은 오프라인 구매시 더 높았습니다. 안마기는 최근 중소형·중저가 제품이 경쟁적으로 출시되어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어 관련 피해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온라인 구매의 경우] 청약철회, 계약해지 등 계약관련 피해 [오프라인의 경우] 품질 및 AS불만 * 피해구제 신청건수 : (2019년) 27건 → (’20년) 34건 → (’21년) 40건 → (’22년 3월) 13건 구매시 무료체험기간 등 계약 및 상품정보를 잘 확인하시고 구체적으로 양해부탁드립니다. – 계약시 무료체험 및 반품 가능기간을 확인하시고 구체적으로 양해부탁드립니다.-개인별 효능을 부탁드리며 광고내용 등 관련자료를 보관해주세요- 제품하자 발생시 근거자료를 확보하여 사업자에게 즉시 통보해주세요 소비자피해 발생시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없이 1372(발신자부담)www.ccn.go.kr 소비자24인터넷모바일앱에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소비자24 #24시간열린소비자포털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가정용 #의료기기 #안마기 #온열제품 #보행보조제품 #척추치료기 #혈관의료기 #피해구제 등 품질보증#제품하자#무상수리#환불#부주의#계약해지#표시광고#무료체험#반품가능기간동안 상담센터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비교정보, 인증정보, 리콜정보, 안전정보, 피해예방정보 등 다양한 소비생활정보는 ‘소비자24’에서 한 번에 검색 가능합니다.*
가정용 의료 기기를 구입할 때는 제품 정보와 계약 내용을 신중하게 확인하십시오 최근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청기와 마사지기 등의 “가정용 의료 기기*(이하”의료 기기”라고 한다)를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관련 피해도 이어지고 있습니다*의료 기기:마사지기, 보청기, 온열 제품, 보행 보조 용품, 척추 치료기, 혈관 의료기 등[의료 기기 관련 피해 구제 신청 현황]이 3년(2019년~2022년 3월)에 접수된 의료 기기 관련 피해 구제 신청 건수의 총 건수 452건 품질 및 AS불만 61.1%(276건)품질 보증 기간 내에 제품 결함이 발생하는 사업자에게 무상 수리 및 환불을 요구했지만 사업자가 소비자의 사용 상의 주의를 주장하거나 결함을 인정하지 않고 분쟁이 발생 무료 체험 관련 피해가 많다”계약 해제 거부 및 계약 불이행”에 관해서는무료 체험 관련 피해가 적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 일정 기간 무료 체험 후 최종 구매를 결정하는 조건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소비자가 제품을 반환하려면 무료 체험 행사를 벌인 것이 없거나 당초 환불이 불가능한 제품이었다고 주장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소비자 피해 사례 1)C씨는 2020년 12월 D사업자로부터 한달 무료 체험을 조건으로 보청기를 구입하는 2)2020년 12월 무료 체험 행사 기간 안에 무료 체험을 종료하고 환불을 요구했으나 D사업자는 무료 체험 행사는 없다고 주장했기 때문에 보청기 고령층에 피해가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보청기 피해 연령층 현황]보청기 관련 피해 가운데 연대가 확인되는 85건 분석 1)60대 이상 67.1%(57건)2)50대 18.8%(16건)3)40대 9.4%(8건)4)30대 3.5%(8건)5)20대 이하 1.2%(1건)보청기 효능, 효과는 개인의 특성에 의해서 다른 일이 있으므로, 시험 착용 등을 통해서 제품이 자신에게 맞을지 충분히 체험하고 구입을 결정하세요 마사지기의 품질 및 AS불만은 오프라인을 살 때 더 비쌌어요. 마사지기는 최근 중소형·중저가 제품이 경쟁적으로 발매되어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고, 관련 피해가 꾸준히 증가* 하고 있습니다.[온라인 구입의 경우]계약 철회, 계약 해제 등 계약 관련 피해[오프 라인의 경우]품질 및 AS불만*피해 구제 신청 건수:(2019년)27건 →(’20년)34건 →(’21년)40건 →(’22년 3월)13건 구입 시 무료 체험 기간 등 계약 및 상품 정보를 잘 확인하십시오-계약 시 무료 체험 및 반품 가능 기간을 확인하고 구체적으로 양해 바랍니다.-개인별 효능을 부탁, 광고 내용 등 관련 자료를 보관하세요-제품에 결함이 발생할 경우 근거 자료를 확보하는 사업자에게 즉시 통지하세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거래 내역, 증거 서류 등을 갖추고 상담 또는 피해 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372소비자 상담 센터 국번 없이 1372(발신자 부담)www.ccn.go.kr소비자 24인터넷 모바일 앱에서 손쉽게 www.consumer.go.kr#소비자 24#24시간 열린 소비자 포털 중 공정 거래 위원회는 공정 거래 위원회#한국 소비자원. 가정용#의료 기기는 안마기#온열 제품#보행 보조 제품#척추 치료기#혈관 의료기#피해 구제#품질 보증#제품의 결함#무상 수리#환불#부주의#계약 해제. 계약 철회#표시 광고는 무료 체험#반품 가능 기간 중 상담 센터에서 신청 주시겠어요 제품 비교 정보, 인증 정보, 리콜 정보, 안전 정보, 피해 예방 정보 등 다양한 소비 생활 정보는 “소비자 24″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포털 사이트 검색창에서 “소비자 24″를 검색하고 보세요 쇼트 컷은 아래의 화상을 클릭!
가정용 의료기기 구입시 제품정보와 계약내용을 신중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청기나 안마기 등 ‘가정용 의료기기*(이하 ‘의료기기’라 한다)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관련 피해도 지속되고 있습니다*의료기기:안마기, 보청기, 온열제품, 보행보조용품, 척추치료기, 혈관의료기 등 [의료기기관련 피해구제신청현황] 최근 3년간(2019년~2022년 3월) 접수된 의료기기관련 피해구제신청건수 총건수 452건 품질 및 AS불만 61.1%(276건) 품질보증기간내 제품결함무료 체험 관련 피해가 적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 일정 기간 무료 체험 후 최종 구매를 결정하는 조건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소비자가 제품을 반환하려면 무료 체험 행사를 벌인 것이 없거나 당초 환불이 불가능한 제품이었다고 주장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소비자 피해 사례 1)C씨는 2020년 12월 D사업자로부터 한달 무료 체험을 조건으로 보청기를 구입하는 2)2020년 12월 무료 체험 행사 기간 안에 무료 체험을 종료하고 환불을 요구했으나 D사업자는 무료 체험 행사는 없다고 주장했기 때문에 보청기 고령층에 피해가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보청기 피해 연령층 현황]보청기 관련 피해 가운데 연대가 확인되는 85건 분석 1)60대 이상 67.1%(57건)2)50대 18.8%(16건)3)40대 9.4%(8건)4)30대 3.5%(8건) 5) 20대이하 1.2%(1건) 보청기의 효능·효과는 개인의 특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시험착용 등을 통해 제품이 자신에게 맞는지 충분히 체험해보시고 구매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안마기의 품질 및 AS 불만은 오프라인 구매시 더 높았습니다. 안마기는 최근 중소형·중저가 제품이 경쟁적으로 출시되어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어 관련 피해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온라인 구매의 경우] 청약철회, 계약해지 등 계약관련 피해 [오프라인의 경우] 품질 및 AS불만 * 피해구제 신청건수 : (2019년) 27건 → (’20년) 34건 → (’21년) 40건 → (’22년 3월) 13건 구매시 무료체험기간 등 계약 및 상품정보를 잘 확인하시고 구체적으로 양해부탁드립니다. – 계약시 무료체험 및 반품 가능기간을 확인하시고 구체적으로 양해부탁드립니다.-개인별 효능을 부탁드리며 광고내용 등 관련자료를 보관해주세요- 제품하자 발생시 근거자료를 확보하여 사업자에게 즉시 통보해주세요 소비자피해 발생시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없이 1372(발신자부담)www.ccn.go.kr 소비자24인터넷모바일앱에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소비자24 #24시간열린소비자포털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가정용 #의료기기 #안마기 #온열제품 #보행보조제품 #척추치료기 #혈관의료기 #피해구제 등 품질보증#제품하자#무상수리#환불#부주의#계약해지#표시광고#무료체험#반품가능기간동안 상담센터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비교정보, 인증정보, 리콜정보, 안전정보, 피해예방정보 등 다양한 소비생활정보는 ‘소비자24’에서 한 번에 검색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