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진로 및 경제학과 진로 비교 분석

안녕하세요, 대백이입니다.오늘은 많은 문과 학생들이 진학에 관심을 갖는 두 학과의 진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경영, 경제를 전공하려는 분들이 많은데 두 학과의 차이와 진로의 차이가 있는지 이 부분을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그래서 경영학과 진로와 경제학과에서 어디로 나아갈 것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각 분야별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인사 조직의 분야가 있습니다.경영을 함에 있어서 인적 자원과 그 조직을 관리하는 업무가 주된 분야로 노사 관리, 조직론, 경영 전략, 리더십, 의사 결정, 윤리 경영 등에 대한 지식에 근거해 업무를 수행합니다.관련된 구체적인 경영학과 진로를 나열하면 경영관리사, 경영지도사, 인적전문가, 공인노무사, 헤드헌터 등이 있습니다.인사 조직 분야에서는 각 기업의 인사, 노무 직무로서도 취직이 가능합니다.그리고 생산관리 분야에도 진출할 수 있는 학과입니다.경제활동의 주된 활동을 의미하는 생산관리는 국민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재화를 만드는 진로를 의미합니다.경제학과 진로도 분야로 나누어 알려드리겠습니다.학계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국내외 경제학 대학원 진학을 통해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학에 교수로 입직하거나 연구소 연구원으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학계에 진출하면 경제학을 직접적으로 활용하여 국가 및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학과 진로학계에 진출하고자 한다면 경제학 대학원 진학을 고려해야 합니다.그리고 금융계에 취직이 있어요.한국은행, 금융감독원, 예금보험공사,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등 금융권 공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금융 분야의 공공기관, 국민은행 및 우리은행과 같은 각종 시중은행, 보험사, 증권사, 자산관리회사, 신용평가기관 등 민간 금융기관으로도 나아갈 수 있습니다.다시한번경영학과의진로를살펴보면마케팅분야가있습니다.많은 경영학과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로 생각되며, 이는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하고 시장을 구축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이를 바탕으로 시장조사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활동계획 및 성과관리, 영업, 홍보 등 기업의 다양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경제학과 진로 분야에는 외국계 금융회사도 있습니다.금융 분야가 경제학의 주요 연구 대상이기 때문에 금융권 진출이 매우 쉬운 편입니다.그리고 공공기관, 정부기관도 있습니다.여기는경영학과의진로도해당되는부분입니다.대부분 국가고시나 공무원시험에서는 경제학을 필수 선택과목으로 지정하고 있기 때문에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한다면 시험 합격에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국세청, 외교부, 통일부 등 다양한 기관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경제학과 진로 분야에는 산업계도 있습니다.컨설팅회사, 회계법인, 언론사, 교육기관 교직원 등 서비스 분야뿐만 아니라 ICT, 전기/전자, 석유화학, 항공 등 제조업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의 산업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경제학이라는 학문이 실증적이고 정량적인 사고를 익히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러한 소양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계 진출이 가능합니다.경영학과 진로 분야 및 경제학과에서는 로스쿨, 법조계로도 갈 수 있습니다.대학에 따라서는 산업조직론, 법경제학 같은 교과를 이수할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로스쿨은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면 법을 전공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도전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경영 및 경제학과 진로 분야를 살펴보았습니다.언뜻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다른 학과이며 졸업 후에 진행할 수 있는 진로 분야에도 차이가 있습니다.참고해서 학과를 선택해 보세요.경영을 선택한 경우는, 중·대학·학교의 경영학 전공을 참고해 보세요.창의캠퍼스에 있는 경영학전공은 교과+면접전형인 학교생활우수자전형과 교과 100명 학생부우수자전형, 국가보훈대상자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본 전공은 수도권 지위 및 세계 주요 경제권과 경쟁할 수 있는 글로벌 경영 인재를 양성합니다.전문적이고 실용적인 경영지식, 실무에 적용하는 응용능력을 갖추도록 합니다.전공 관련의 자격증으로서는 공인 회계사, 세무사, 감정 평가사, 공인 노무사, 경영 지도사, 브랜드 관리사, 홍보 관리사, 컨벤션 기획사, 텔레 마케팅 관리자 , 사회 조사 분석가 , 물류 관리자 , 유통 관리자 , 전자 상거래 관리자 , 품질 관리자 , 증권 투자 카운슬러 , 선물 거래 카운슬러 , 재무 분석가 등이 있습니다.졸업 후 유망한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으며 물류 및 유통기업, 금융기관 및 컨설팅 회사, 마케팅 및 e-비즈니스 관련 소호 창업, 국내 및 국외 대학원 및 연구소 진출 등 다양하게 가능합니다.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