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니스의 기본을 배우고 있는 보여주는 뷰티여자입니다~~한 달에 두 번 구미에서 서울까지 제 사업장의 리더들과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마케팅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마케팅 사례로 마케팅 기법을 재미있게 공부했습니다.요즘 경영 수업에서 가장 많이 듣는 단어가 있어요.’진짜 이야기’ 내 사업을 하려면 내 이야기를 하라는 말이 수업시간에 듣는 진짜 이야기의 내용입니다.이번 시간에는 ‘남쪽마을 돌짜장식당’의 마케팅 사례를 예로 들면서 어떤 진짜 이야기가 숨어 있는지 의도를 공부했습니다.그 식당 곳곳에는 그 사장의 의도가 숨어있는 본인의 진짜 이야기로 만들어진 마케팅이 있습니다.#저는 빌딩 소유주가 아닙니다 #벤츠는 제 차가 아닙니다 #두 아이의 아버지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예뻐해주세요···그리고 자신의 소원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메시지가 있습니다.정직하게 장사를 해서 더 주는 식당을 하겠다는 메시지가 고객들에게는 진심으로 다가왔고, 왠지 이 식당은 정직할 것 같은 이미지를 심어줍니다.오너의 바람을 철저하게 고객에게 전달하는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문 앞에서 앞으로 나올 때까지 아주 철저한 마케팅 사례를 보여줍니다.자신의 어떤 사람인지, 앞으로 어떤 식당을 할 것인지 끊임없이 어필하고 나가는 순간에는 다시 오게 하는 메시지를 보냅니다.”내일은 양념게장을 먹으러 오세요” 아마 이 글이 없었다면 이 집 돌짜장의 맛이 생각나면 찾을 텐데, 이 글을 보는 순간 오래전부터의 따뜻한 감정으로 “내일 양념게장 먹으러 또 올까?”??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메시지입니다.그리고 방문 후 보내온 메시지가 정점에 달합니다.매주 월요일은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아빠가 되어주는 날로 쉽니다.부자보다는 손님 부자로 오래 남고 싶어요.정말 특별한 곳이네요~~이 식당의 또 다른 여담을 들어보니, 이 사장은 더운 여름날 주차요원을 자처하며 입구부터 친절하게 손님을 맞이해 주었다고 합니다.마케팅 사례에서 마케팅이란 어떤 것인지 알게 된 수업이었습니다.마케팅 불변의 법칙, 좋은 상품을 만들어라.고객에게 알려서 구매하게 하는 것.고객의 반응을 체크하라, 상품, 제품을 개선하라.재구매하게 해.그들에게 친구를 소개시켜라.마케팅의 가장 기본은 우선 제 사업에 제 마음이 가장 중요합니다.내 사업을 하는데 내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면 그건 진짜 내 사업이 아니잖아요.마케팅 공부를 하면서 제 이야기를 어떻게 전달할지 고민해요.나의 사업은 곧 나의 여정이고, 사업을 성공해야 나의 삶도 예술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마케팅을 함에 있어서 제 브랜드를 브랜딩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다시 한번 생각해 봅니다.제 사업에 제 진짜 이야기를 어떻게 녹여낼까 해서 제 인스타그램에 이런 내용을 적어봤습니다.나는 왜 미용을 하게 되었는가?나의 어린 시절은 가난하고 불행했다.어머니는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지금은 돌아가신 아버지는 우리를 돌봐주지 않았다.돈 없는 고통을 너무 빨리 알게 된 탓에 그냥 돈을 벌기 위해 지금의 미용을 시작하게 됐다.자존감, 자신감, 자존감 같은 건 없던 내게 고객은 내게 살아있음을 알려준 고마운 존재였다.오랫동안 고객 곁에 있고 싶어 미용 사업을 시작했고, 직원들에게 나를 찾아주는 고객이 있기에 나를 가치 있게 만들어준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남쪽 돌짜장집의 진짜 이야기로 마케팅 사례를 공부하고 마케팅 기법에 영감을 얻어 봅니다.나의 사업 의도를 알리고 나의 진짜 이야기로 브랜딩을 시작하고 있는데 더 확실하게 알릴 계획입니다.#마케팅사례,#마케팅기법,#남촌돌짜장,#진짜이야기,#마케팅이란,